클래스노트/클래스노트 서비스

[클래스노트 원장님 인터뷰] "깔끔한 클래스노트가 마음에 들었어요"-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2호점

키즈노트 2022. 11. 30. 14:59

지난번 팬그램어학원 인터뷰에 이어 현재 클래스노트를 잘 사용하고 계신 곳을 또 한 번 방문했습니다.
바로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2호점인데요!  함께자람센터가 왜 학원플랫폼 클래스노트를 사용하고 있는지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오현주 센터장님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볼게요.
 


 

안녕하세요, 센터장님! 함께자람센터를 소개해주세요.

 

센터장님: 안녕하세요.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2호점 센터장 안현주입니다. 함께자람센터는 방과 후 혹은 방학 중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 지원을 해주고 있는 곳이에요. 초등학교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돌봄이 필요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오산시에만 총 20호가 있고, 저희는 그중 2호점이에요.

 

센터장님은 클래스노트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센터장님: 다른 센터에서 클래스노트를 사용하고 있었고, 센터장님의 추천을 받아 알게되었습니다. 이전에는 밴드를 사용할까도 많이 고민을 했었는데요. 밴드는 아무래도 챕터별로 나눠져있는 게 아니라, 게시글을 올린 순서대로 업데이트가 되기 때문에 내용 혼선이 많겠더라고요. 그러던 와중 클래스노트를 추천받게 되었고, 다운로드해 보니 너무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사용하는 메뉴도 챕터가 딱 나뉘어 있는 것도 좋더라고요.

클래스노트를 사용하면서 바뀐 부분이나 좋았던 부분이 있나요?

센터장님: 요즘은 시에서도 의무는 아니지만 학부모와의 소통을 적극 권고하고 있어요. 확실히 클래스노트를 사용하고 난 뒤 부모님과의 관계가 더 좋아진 것을 느껴요. 만나서 이야기하기 쑥스러운 것들, 예를 들어 선생님에 대한 감사한 마음 등을 댓글로 편하게 이야기하니 교사들도 힘을 얻고요. 

이전에는 문자나 지면으로 일방향적으로 소통하던 부분이 클래스노트를 사용하고 나니, 쌍방향 소통이 되어 관계가 친밀해졌어요. 빠른 정보 전달이나 센터에 대한 홍보도 물론 좋아졌습니다.

 

함께 자람 센터에서는 주로 어떤 내용으로 소통하나요?

센터장님: 보통 부모님들이 궁금한 것 위주로 업로드합니다. 오늘 무슨 프로그램을 했고, 자유놀이한 내용, 견학 사진이나 행사 사진 등을 올려드리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처럼 개개인으로 알림장을 써주지는 않고, 돌봄 센터에서 필요한 기능 위주로 사용하고 있어요. 저희는 주로 앨범, 공지사항, 식단표, 투약의뢰서를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떤 부분이 유용하셨나요?

센터장님: 요즘은 맞벌이가 대부분이라 부모님들이 서류 제출기한 등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클래스노트를 사용하고 난 뒤에는 공지사항으로 한 번 더 리마인드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직장을 다니는 부모님께서도 앱을 통해 바로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니 부모님 입장에서도 좀 더 편해졌을 것 같아요. 공지사항을 몇 명이 읽었는지도 나오니 얼마나 확인했는지 저희도 바로 알 수 있고요.

그리고 투약의뢰서도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종이로 왔다 갔다 해야하는데 보통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거든요. 클래스노트는 앱으로 투약의뢰서를 받을 수 있으니 종이를 잃어버릴 일이 없어, 사회복지시설 평가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클래스노트는 PC와 모바일이 둘 다 되니,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센터 내에서는 주로 PC로 이용하고, 댓글 확인 등은 APP으로 이용하니 더욱 편리한 사용을 하고 있답니다. 

 

클래스노트를 학원 이외에도 돌봄센터에도 추천하시나요?

센터장님: 클래스노트가 학원플랫폼이지만 돌봄센터에서도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 다른 돌봄센터에게도 추천합니다! 불필요한 메뉴는 사용하지 않고 필요한 메뉴만 골라 사용하면 되니까 다른 센터에도 적극 추천드려요.


지금까지 클래스노트를 만족하며 사용하고 계신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2호점 센터장님을 만나보았는데요!
클래스노트는 학원뿐 만 아니라 공부방, 돌봄센터, 태권도장 등 학부모와의 소통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활용이 가능한 플랫폼이랍니다 :) 
클래스노트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해당 글은 오산시 함께자람센터 2호점 안현주 센터장님과의 인터뷰 내용을 재구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