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키즈노트 서비스

스마트알림장 키즈노트 사용할 때 알아두면 좋은 평가인증정보!

키즈노트 2015. 6. 2. 14:16

안녕하세요 키즈노트입니다.
어린이집 원장님, 선생님이 평가인증을 준비하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저희는 잘 압니다 ^^

아이들의 장난감 하나, 작은 모서리 하나에도 꼼꼼하게 신경쓰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스마트 알림장 키즈노트는 원에서 평가인증을 준비하실 때 업무를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답니다. 오늘은 스마트 알림장을 사용할 때 평가인증을 어떻게 받으실 수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Q. 키즈노트와 평가인증은 어떤 관련이 있나요? (p.148)


대 2-8. 어린이집과 가정 간의 의사소통 항목에서는


■ 어린이집에서는 부모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다양하고 적절하게 의사소통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어린이집에서 부모와 의사소통하는 다양한 방법으로는 알림장(일일보고서대화수첩스마트알림장), 가정통신문게시판전화이메일인터넷 홈페이지 등이 있다이때 알림장(일일보고서대화수첩스마트 알림장)을 포함하여 이 중 세가지 이상의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기적으로 안내하는 내용에는 반드시 보육활동계획안과 급간식 식단이 포함되어야 한다.


● 개별 영유아의 매일의 보육경험에 대해서 알림장(일일보고서대화수첩스마트 알림장)등을 통해 부모와 보육교사 간의 의사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다영아의 경우에는 수유이유,배변수면 상황과 전반적 기분과 건강상태에 대해 매일 의사소통하여야 한다또한 유아의 경우에는 보육활동 시 유아의 개별적 반응이나 문제행동이에 대한 보육교사의 지도방법,또래와의 상호작용 등을 내용으로 하여 주기적으로 의사소통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알림장은 의사소통의 필수 수단인 것이죠 ^^





그렇다면 두 번째, 대다수 원장님들이 물어보시는 질문!

Q. 키즈노트를 사용하면 출력하지 않아도 되나요? (p.151)


2015년 평가인증지표 2차지표(40인이상) 에 보시면


<궁금해요>

Q. 키즈노트를 사용하면 관련 내용을 모두 출력해두어야 하나요?

A. 본 항목에서는 의사소통의 다양한 방법을 평정하므로 스마트 알림장은 별도의 문서 출력

없이 알림장의 대체수단으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라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출력하실 필요 없이 관찰자분 오셨을 때, 컴퓨터에서 키즈노트에 로그인하신 후 모니터 화면을 보여주시면 평가인증이 가능합니다!



<궁금해요> 

Q. 스마트 알림장에 대화수첩과 가정통신문 기능이 있어 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두 가지 모두 인정 가능한가요?

A. 원에서 사용중인 스마트 알림장의 기능 및 내용에 따라 평정됩니다.




라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키즈노트의 여러 기능(알림장, 공지사항 앨범, 투약의뢰서 등)들 중에서 공지사항을 통해 가정통신문을 보내고 있으시다면 두 가지를 모두 인정한다는 뜻입니다.



평가인증 받을 때 더욱 유용한 스마트 알림장 키즈노트 사용!

이 밖에도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키즈노트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