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키즈노트 서비스

[맞춤법검사]키즈노트의 새로운 기능,'맞춤법 검사'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키즈노트 2015. 5. 22. 13:55

안녕하세요 키즈노트입니다. 오늘은 키즈노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깜짝 선물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


바로 '맞춤법 검사' 기능!

"바른 소통의 시작은 올바른 표현에서부터"라는 생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맞춤법 검사 기능은 특히 어린이집에서 자주 틀리는 표현 100가지를 선정, 꼭 필요한 단어만 쏙쏙 골라 바꿔주는 똑똑한 기능이랍니다. (자주 틀리는 표현은 지난해 진행되었던 '제1회 어린이집 우수알림장 공모전'의 사례들을 바탕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맞춤법 검사' 기능 !

어떤 기능인지, 먼저 시연 영상부터 한번 살펴보세요 ^^




맞춤법 검사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 지금부터 알려드릴께요.

어렵지 않으니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와주시면 됩니다.



<주의사항>

* 맞춤법 검사 기능은 안드로이드 핸드폰(삼성, LG 등) 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iOS는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 키즈노트 앱을 업데이트 해주셔야 맞춤법 검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업데이트 후 아래 순서에 따라 맞춤법 검사 기능을 켜주세요. 



1. 키즈노트 앱에서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앱관리'를 한번 더! 눌러주세요.


       




2. 키즈노트 실험실을 누르신 후, '맞춤법 검사 기능 활성화' 옆에 체크버튼을 눌러주세요.





3.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신다면 이제 맞춤법 검사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어요!





4. 알림장으로 돌아가 알림장을 써주세요. 그리고 작성하신 후에 하단 ㄱㄴㄷ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5. 틀린 부분은 빨간색으로 표시가 되며, 자동으로 교정이됩니다. ^^ 맞춤법 검사 결과를 확인한 후 '모두 바꾸기'를 누르시면 올바른 표현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뀐 내용 확인하신 후 '보내기'버튼을 눌러주세요.


( 실제로는 빨간색으로 작성이 되지 않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6. 맞춤법 검사를 끝낸 알림장! 오타 없이, 틀린 표현 없이 깔끔한 알림장이 작성됩니다.




맞춤법 검사 기능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키즈노트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