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키즈노트 서비스

키즈노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

키즈노트 2015. 2. 16. 12:20

키즈노트에 대해 처음 접해보신 분들께서 흔히 하시는 '키즈노트에 대한 오해'들이 있습니다.


'키즈노트는 왜 무료 서비스인가요, 이거 나중에 유료화 되는 것 아닌가요?' 

이렇게 의아해하면서 물어보시기도 하고,


'키즈노트 쓰면 선생님이 계속 핸드폰 가지고 있어야 하지 않아요? 그럼 불편할텐데'

이런 걱정이 담긴 말씀을 하시기도 합니다.


원장님, 선생님, 학부모님께서 키즈노트에 이와 같은 내용을 많이 문의하시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대표적인 세 가지 오해에 관한 진실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키즈노트는 어떻게 무료 서비스가 가능한가요?


> 키즈노트는 다음카카오의 인수를 통해 다음카카오 자회사가 되었습니다. 다음카카오의 자회사로서 키즈노트는 카카오톡처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최대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고, 원에서 더 나은 소통을 하시기를 기대하는 마음입니다. 국내의 많은 사용자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더욱 성장하겠습니다. 



2. 핸드폰 번호가 공개되는 것은 아닌가요?


> 키즈노트는 아이디 기반으로 운영되는 시스템으로 원장님 및 선생님의 개인정보(예: 휴대폰 번호)가 절대 공개되지 않습니다. 원에서 부모님을 초대하시는 과정에서도 원 전화번호를 통해 문자메세지가 전송됩니다. 사생활이 보호되는 키즈노트이니 안심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 또한 선생님의 업무시간이 끝나는 시간에는 자동적으로 소리와 진동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업무시간이 끝난 후에는 키즈노트이 전송되지 않으니 부담도 줄어듭니다.



3. 선생님의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어나지 않나요?


> 키즈노트는 컴퓨터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용이 우려되신다면 사진은 디지털카메라로 찍어주시고 컴퓨터에서 키즈노트를 사용해주세요. 또한 기존 수기 알림장을 작성하실 때와 마찬가지로 '키즈노트 알림장 작성시간'을 정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업무시간에는 사진 촬영 정도만 해주시고, 정해진 시간에 키즈노트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수기알림장을 작성하던 시간보다 빠르게 작성이 가능하여, 아이들 보육에 더욱 힘쓰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키즈노트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


카카오톡에서도 상담이 가능합니다 ~

@키즈노트 추가후 편하게 얘기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