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노트/키즈노트 서비스

키즈노트를 처음 사용하는 원장님들을 위한 안내

키즈노트 2016. 1. 13. 16:28

키즈노트와 함께 원 운영을 준비중이신 원장님, 반갑습니다.

처음 사용하실 때 꼭 알아두시면 좋을 팁! 알려드릴게요. 꼭 읽어보시고 우리 원에 맞게 잘 활용해보세요.




1단계. 키즈노트 사용시간 정하기


'엄마들이 늦은 저녁 시간에도 키즈노트에 글을 남기면 어떡하지? 선생님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을까?'

처음 키즈노트를 사용하는 원장님들이 공통적으로 걱정하시는 부분입니다. 저희도 이 부분에 대해 많이 고민을 해봤는데요, 실제 잘 사용중이신 원장님들이 이렇게 답변을 해주시더라고요.


"학부모 OT나 운영위원회 모임때 우리 원에서는 아이들 등원하는 9시부터 선생님 퇴근하는 6시까지만 답변을 달아드리고 그 외에는 남기셔도 보지 않는다고 얘기를 하고 있어요. 키즈노트 사용 시간에 대해공지하고 협조 요청을 드리면 잘 따라와 주시더라고요."


여러 원장님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일반적인 원에서의 키즈노트 사용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알림장 확인 : 등원 후 1회 (오전 9시 - 오전 9시30분)


알림장 추가 확인 : 누락된 투약의뢰서 확인 & 알림장 확인 (투약의뢰서 없으면 학부모에게 알림장 전송)


알림장 작성 : 낮잠시간 이용 (스마트폰에서 '임시저장'기능 이용, 미리 작성 후 하원시 전송하기도 함)


* 위 내용은 예시일 뿐이며, 원에 맞게 키즈노트 사용 시간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2단계. 키즈노트 메뉴 설정 및 업무시간 설정


키즈노트는 알림장/공지사항/앨범/일정표/식단표/투약의뢰서/귀가동의서/출석부 이렇게나 다양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메뉴에 대해 짧게 안내 및 우리 원에 맞도록 메뉴 설정을 하는 방법 ! 알려드릴게요.


<알림장>

학부모와 교사의 1:1 의사소통을 위한 공간입니다. 다른 사람에게 절대 공개되지 않아요


<공지사항>

반 별 or 전체 원 공지사항을 전달할 수 있으며 PC에서 이용하는 경우 주간보육계획안, 월간 식단표, 가정통신문을 파일 그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앨범>

원에서 촬영한 사진을 학부모에게 보내는 공간입니다. 한번에 30장을 보낼 수 있어요.


<일정표>

학부모에게 공유해야 할 일정이 있다면 일정표에 등록해주세요.













<식단표>

매일 아이들 식단을 촬영하여 사진과 텍스트로 보내는 공간입니다.


<투약의뢰서>

학부모는 투약의뢰서를 손쉽게 작성하고, 투약보고서도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작성이 완료됩니다.


<귀가동의서>

아이의 하원에 변동사항이 생긴 경우, 학부모가 원에 알릴 수 있는 메뉴입니다.


<출석부>

스마트폰에서 아이들 출석체크를 한 후, PC에서 출석부 출력도 가능합니다.



자, 그럼 우리 원에 맞는 메뉴 설정은 어떻게 할까요?

원설정 - 메뉴관리 - 각 메뉴별 On/Off를 하시면 됩니다.


      





3단계. 교사 & 학부모 초대하기


메뉴 설정을 다 마쳤으면 이제 선생님과 학부모를 초대해서 사용해볼까요?

초대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원설정 - 교사관리 - 초대 - 반 선택 및 연락처 입력 - 초대문자보내기 버튼 선택


      



참 쉽죠? 키즈노트를 사용하면서 원장님이 해주셔야 할 것은 딱 세가지!

1) 우리 원의 선생님과 키즈노트 사용시간을 정한다.

2) 메뉴 설정을 한다.

3) 선생님을 초대한다.


이 세가지만 기억하시면 키즈노트를 완벽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신거에요 ^^


사용하시면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