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구병에 걸린 우리 아이, 도와 주세요!”


수족구병은 전염력이 매우 높은 질병으로, 주로 면역력이 약한 2~5세 아이에게 나타납니다. 수족구병에 걸리게 되면 초반에는 열이 나다가 점차 손, 발, 입 등에 3~7mm 크기의 물집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수족구병은 합병증 없이 2주일 이내에 자연적으로 증상이 없어지는 질환이므로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비교적 짧은 시일 내에 나을 수 있습니다. 수족구병은 기침이나 물건 또는 신체 접촉을 통해 쉽게 전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가 수족구병에 걸렸다면 외출을 삼가고, 집안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물집을 터트리거나 만지지 않도록 하고, 다른 사람과의 신체 접촉이나 물건을 함께 사용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수족구병 예방 Tip]

■ 손 씻기 습관 들이기
수족구병은 접촉에 의한 발병률이 높기 때문에 외출 했다가 집에 돌아왔을 때, 배변 후, 식사 전후, 재채기를 한 후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손을 씻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손을 씻을 때는 비누나 손 세정제를 사용하고, 손바닥, 손가락, 손등, 손톱 밑을 꼼꼼히 문질러 씻도록 하세요.

■ 아이 물건 청결 유지하기
아이가 자주 사용하는 용품과 장난감 등은 사용한 뒤 반드시 꼼꼼하게 닦거나 소독하여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참고문헌: EBS 육아대백과. 윤정선, 최민형 지음. 북폴리오. 2017.

저작권자 ⓒ 한국짐보리 교육정보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설정

트랙백

댓글